Yun-C.com

매복사랑니 발치 후 12월 10일~15일까지 본문

만능 책/말하고, 쓰고

매복사랑니 발치 후 12월 10일~15일까지

윤혜성 2019. 12. 15. 20:57

 

 

2019/12/07 - [만능 책/말하고, 쓰고] - 매복 사랑니 뽑고 왔습니다. (발치 당일)

2019/12/07 - [만능 책/말하고, 쓰고] - 매복사랑니 발치 후 감각이상(통증)

 

 

12월 10일

입술을 제외 한 턱 부분이 전체적으로 찌릿함

저릿저릿한 느낌이라 긁고 싶어짐

손(손톱)을 대면 전기 오를 때처럼 찌릿한데 좀 기분 나쁨

그래도 이전에 비하면 만졌을 때 말랑거리는데 굳은 느낌이 덜 하다고 해야할까? 말랑거리는 촉감을 턱(피부)가 잘 느낀다고 해야 할까?

아프지는 않은데 저린 느낌 뒤에 오는 느낌이 왠지 소름 끼친다. 아우, 이걸 뭐라고 해야하지?

 

 

12월 11일

턱 안쪽 살(잇몸과 치아에 닿는 부분)이 자쑤 치아에 닿고 치아 사이 틈에 피부가 낀다.

이 시림, 찌릿거림, 작열통 있음

주관적으로 오른쪽보다 열감 있음

 

 

사랑니 발치 후 16일째

12월 12일

입술 가운데 부분 감각 돌아옴

그 외 부분은 똑같지만 전반적으로 둔한 느낌이 줄어 들었다.

피날 정도로 입술을 씹어야 아픈걸 알았는데 과일 먹다가 씹었는데 체감은 일전에 피 났을 때보다 아팠지만 피는 안났다.

 

 

사랑니 발치 후 19일째

 

12월 15일

13일~14일동안 타는 것 같은 통증이 있었다. 포스팅 하는 지금도 마찬가지.

이게 24시간 내내 아픈게 아니라서 병원에 가기도 애매하고 (병원 가도 딱히 래결 방법은 없겠지만) 냉찜질을 하면 통증이 둔화되기는 하는데 그때뿐이다.

그리고 이렇게 통증이 오고나면 저 부위의 근육이 살짝 굳은 느낌이 나는데 긴장 했을 때 몸이 뻣뻣해지는 것을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래서 냉찜질 보다는 온찜질과 마사지를 하는게 긴장한 근육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

통증을 줄여 주지는 못 하지만 심리적으로는 안정이 된다.

참, 이 시림은 송곳니 부위에만 있다. 

 

사랑니 발치 후 19일째

 

 

사랑니 뽑은 후 이런데 신경 치료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버티는거지?

 

좋아! 점점  나아지고 있어!!

 

 

2 Comments
  • 프로필사진 매복사랑니 2020.01.04 17:44 안녕하세요. 감각이 호전되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전 그저께 매복사랑니 발치를 했는데, 저도 아랫입술과 턱, 잇몸에 감각이 없습니다. 마취처럼 얼얼해요. 병원에선 감각이 다 돌아오는데에 몇달이 걸린다고 해요. 너무 걱정스럽습니다.
    지금 현재는 어떤가요??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윤혜성 2020.01.07 18:07 신고 감각이상 온 부위가 줄어들기는 했지만 차가운 것을 계속 대고 있는 느낌이예요.
    추운게 아니라 아이스팩 오래 대고 있어서 감각이 둔한 그런 느낌이요.
    아프지 않아서 다행이긴 한데 둔해서 그런지 말 할때 발음이 자꾸 세고 있습니다. ㅡ.ㅜ 국물이 조금이라도 있는 반찬을 먹을 때는 이상 있는 부분을 꼭 손으로 만져 보구요. (국물 묻은것을 모르는 경우가 있어서요.)
    실밥 뽑으러 가시면 감각이상에 대해서 꼭 이야기 하세요. (그렇다고 병원에서 특별히 해주는건 없어요.)
    6개월 안에 감각이 돌아 오면 좋겠어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