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LLo

네이트온 다운로드 그리고 설치 하는법

네이트온은 10여년 전까지 PC 메신저에서 최강자로 군림을 하였습니다. 업무를 할때 뿐만아니라 많은 상황에서 컴퓨터로 대화를 할때 이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과거의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네이트온으로 대화를 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고, 대부분의 사람이 카카오톡 PC버전으로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된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보면 해킹 때문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킹으로 인하여 피싱을 당하기 때문에 완전히 사용하는것을 중단해 버린것이지요. 저만해도 회사를 그만두고 나서 네이트온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는 여전히 이용하는 곳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트온 다운로드 그리고 네이트온 설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홈페이지 들어가기

 

네이트온 다운로드를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용을 하는것입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윈도우즈에서만 이용할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맥과 구글플레이 그리고 앱스토어에서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웹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4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Windows 를 클릭을 하시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권 계약 조항에 동의를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성요소 선택을 할때 주의해야하는것이 있습니다. '네이트온제공설정'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곳에서 필요 없는것이 설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없다면 이를 체크해제하고 설치를 해야합니다. 이 과정 빼고는 딱히 주의할것이 없습니다.

 

네이트온은 과거에 비하여 많은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에 대해서 다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 줌 화상회의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상회의 아이콘만 누르면 됩니다.

2) 심플 대화방 기능이 존재합니다.

3) 업무용 메신저로서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업무할때 많이 편해졌고, 이메일, 문자, 리모트뷰 등 여러기능이 있습니다.

 

과거와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과거에는 친구들과 대화하는데 집중이 되어있었다면, 최근에는 확실히 업무용메신저로서 자리잡은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