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LLo

Adobe PDF 플러그인 설치 문제

Install이 잘되어 있는 Adobe PDF 플러그인이 가끔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팝업이 나와서 확인을 누르면 설치페이지로 넘어가는데, 다시 설치를 하게 되면 최신버전이 이미 있다며 해결할 수 없다고 이야기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러게 나오는것이 대표적입니다. 이게 한번 걸리면 정말로 환장합니다. 인터넷을 할수 없을정도로 자주 나오는 팝업때문에 정상적으로 컴퓨터를 이용할수 없는 지경이지요.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저도 잘은 모르겠지만 해결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Adobe PDF 플러그인 설치를 다시 하면 됩니다.

물론 기존 것을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윈도우키를 누르고 제어판으로 들어간 다음에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그곳에서 Adobe Reader를 삭제합니다. 

 

Adebe reader 홈페이지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의해야하는 것은 여러가지 옵션들이 있습니다. 이것들을 잘 살펴보시고 필요 없는것을 제거하시면 됩니다. 특히 Mcafee security 는 해제를 해주세요. 제가 보기엔 윈도우 디펜스가 있으면 굳이 필요 없는 백신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면 발생하였던 상황을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버전을 이용할수 있는 장점또한 있습니다. 

 

사실 요즘에는 이런 상황은 크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는 과거 IE를 이용하던 시절에 많이 나왔던 문제점입니다. 크롬을 많이 사용하는 지금은 거의 발생하지 않는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