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LLo

다음 메일 추가계정 만들기 그리고

예전에 '다음'이라는 사이트는 막바로 가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부터는 카카오 아이디를 통해서만 가입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이용자도 카카오와 통합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고, 이를 수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이용하는것이 힘들게 만들어 놨지요.

그렇기 때문에 다음 메일 추가계정 만들기 위해서는 카카오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kakao 아이디로 Daum에 가입을 하게 되는것입니다. 즉 카카오 아이디 1개당 다음 아이디 1개입니다. 

 

카카오 가입하기

 

다음 메일 추가계정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카카오에 추가적으로 계정만들기를 해야합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쉽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새로운 '계정 만들기'를 클릭을 하시면 계정 만들기 화면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 이메일이 필요합니다'를 클릭을 하시면 kakao email 을 받을수 있습니다. 계정 만들기가 완료가 된 다음에 다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다시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메일 생성하기'를 클릭하시면 추가적인 메일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은 처음 카카오에 가입한 사람이 하는 것과 완전하게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과정이 그리 달갑지는 않습니다. 과거의 Daum 서비스는 굉장히 간편하고 좋았는데 Kakao 시스템안으로 들어가면서 뭔가 많이 복잡해 졌습니다. 물론 보안 문제나 여러가지 문제로 인하여 이렇게 변화하고 있음은 이해하고 있습니다. 비용문제도 분명히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느끼는 불편감은 변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두려움도 있습니다. 오랜시간동안 좋아하였던 'Daum' 이라는 서비스가 한순간에 사라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지요. 좋아하던 다음뉴스와 카페들이 사라지게 된다면 많이 속상할것 같습니다. 트래픽이라는것이 굉장히 소중하게 생각한다면, 그렇지는 않겠지 하는 생각은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모르는 일이니깐요.